banner1
한국어

건강 다이아몬드 - 휴식

2014.05.09 17:10

admin 조회 수:3140

건강 다이아몬드 1 휴식
 Bedtime Rest: 휴식, 매일 밤 완전 소등하고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일하는 시간 (8시간)과 소일하는 시간 (8시간)과 수면시간 (8시간)의 균형이 유지되면서 생체리듬이 활성화되도록 한다. 수면부족으로 생체리듬이 깨지면 인체의 저항력이 약화되면서 각종 질병의 희생물이 된다. 충분한 휴식은 이상적인 세포환경을 조성하면서 정상적인 세포분열을 일으키며 인체의 항상성을 최적의 상태로 회복시킨다. 침실은 모든 불빛을 차단하고 통풍이 잘 되도록 한다. 밤 12시 이전의 잠은 그 후의 잠보다 2배의 효과가 있다. 날마다 6시간 수면을 취하는 자들은 7-8시간 수면을 취하는 자들보다 사망률이 36% 높으며 9시간 자는 자들도 6시간 자는 자들과 같이 수명이 단축된다. 완전소등하고 일찍 자고 숙면을 취하면서 일찍 일어나는 것은 건강장수의 지름길이다.
 사람이 사는 동안 병들지 않고 사는 길은 항상 면역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좋은 환경, 올바른 생활. 그리고 안정된 마음 등이 꼭 필요하며 특히 규칙적인 생활이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생체리듬이 굴곡 없이 유지될 때 저항력이 정상적으로 작용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안정된 생체리듬은 자연계리듬과 불가분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그래서 1일, 1주일, 한 달, 1년 등 불변하는 자연계리듬과 우리 몸의 리듬이 잘 조화를 이룰 때 면역균형이 유지되고 최상의 건강을 누릴 수 있다. 이런 이유로 휴식은 하루에 8시간 잠을 자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1주일에 하루를 쉬는 것과 연휴를 잘 활용하는 것까지 다 포함한다.
 불변하는 자연계 리듬은 모두 자연계와 작용과 연결되어 있다. 하루 24시간은 지구의 자전과 연결되어 있고 한 달 리듬은 달의 지구 공전과 연결되어 있으며 1년 리듬은 지구의 태양공전과 연결되어 있는데 유일하게 1주일 리듬은 천지창조와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1주일 리듬은 생명의 리듬이라고 한다. 한 주일 동안 지구의 모든 생명체들이 새롭게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실제적으로 조류들은 1주일 간격으로 부화를 한다. 뻐꾸기는 2주 만에, 닭은 3주 만에, 올빼미는 4주 만에, 그리고 타조는 5주 만에 부화한다. 인간을 포함한 모든 포유류 동물들도 이런 생명의 주기의 지배를 받고 있다. 6일 동안 열심히 일하고 제 7일에 쉬는 안식일의 쉼은 최상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요소가 된다. 정규적으로 경험하는 안식일의 쉼은 항상성 상태가 최적의 상태로 회복되는 가장 확실한 길이다.
 매일 밤 규칙적인 수면도 생체리듬의 조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밤 12시 이전의 잠은 그 이후의 잠의 2배의 효과가 있다는 것도 빛과 수면과 생체리듬과의 밀접한 관계를 보여준다. 낮 시간 동안 송과선을 통과한 햇볕으로 말미암아 체내에서 세로토닌이 생성되고 밤에 완전 소등하고 수면을 하는 동안 세로토닌이 멜라토닌으로 전환된다. 이 멜라토닌이 인체의 시계를 조정하면 생체리듬이 정상작용을 하도록 한다. 그리고 멜라토닌은 비타민A나 C보다 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그래서 멜라토닌은 불로장생의 명약으로 알려지고 있다. 규칙생활이 이렇게 중요하며 올바른 휴식을 취하는 것이 무병장수의 필수요소가 된다.

자료실

.
Copyright © okasda.com All Right Reserved
2425 Marvin Rd NE‎, Lacey, WA 98516